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모바일 스마트폰 영상 녹화 앱, 모비즌 Mobizen

반응형


■모바일 스마트폰 영상 녹화 앱, 모비즌 Mobizen

예전부터, 모바일 게임을 유튜브 개인 채널에 올릴때 활용하던 모비즌 앱이 패치를 해서인지 더 간편해지고 좋아졌다.





■과거, 로그인을 필수로하던 모비즌이였지만, 현재는 패치를 통해 로그인 등 추가적인 복잡한 절차 없이 깔끔하게 원버튼 클릭으로 바로 녹화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되었다. 모바일 게임 녹화가 즉각적으로 이뤄져야하고 극박한 상황에서 탭을 나와 일일이 로그인을 하고 몇번의 클릭을 추가적으로 더 해야했던 불편함이 해소되었으며, 개인적으론 녹화 퀄리티 또한 좀 더 좋아진? 느낌이 든다. 




■모비즌의 위젯 또한 살짝 변경이 되었는데, 기존 환경설정 탭이 가운데 움직이는 네개짜리 네모? 버튼 내부로 옮겨졌으며, 편집 기능 및 그동안 녹화했던 파일 또한 이 네모 버튼을 통해 찾아 들어갈 수 있다.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모바일 영상 녹화는 캠코더 모양, 화면 캡쳐는 카메라 모양 나머지 부수적인 기능들은 전부다 네모박스로 들어 갔다고 할 수 있다. 꽤나 편리해진 UI라고 생각된다.

  



■환경설정의 표기방식 또한 과거 방식보다 훨씬 보기 편해진 느낌이며, 무엇보다도 모비즌, Mobizen의 유저들이 가장 반가워할만한 소식은 모비즌 고유의 Recorded By Mobizen 워터마크가 영상에 포함되던 것이 사라졌다는 점이다! 뿐만아니라 전면 카메라, Facecam 또한 크기가 커졌으며 화질도 좋아진? 느낌이 든다.




■또한, 동영상의 편집을 모비즌 녹화 앱을 거치지 않고, 바로 편집이 가능하도록 따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여, 기존 녹화된 영상들을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PC와 모바일 폰 (스마트폰, 휴대폰)을 연결해서 PC화면에 모바일 화면을 띄워주고 PC를 통해 스마트폰의 원격 조정을 가능케하던 모비즌의 미러링 기능은 분리되어서 모비즌 미러링 앱을 통해 새롭게 출시된 것 같다. 한마디로 영상 녹화와 편집쪽에 초집중하여 더욱 가벼운 앱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편집 또한, 생각보다 간편한 UI이며 BGM 추가 등 모바일 동영상 편집 앱 치고는 꽤나 좋은?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개인적으로 모비즌은 이러한 많은 기능을 유저들에게 무료로 제공을 하는데, 이렇게 공짜로 좋은 기능의 앱을 배포를 해도 되나 싶다. 스마트폰 동영상 녹화 앱의 최정점 모비즌 (Mobizen) 앞으로의 매우 업데이트도 기대가 되며, 지속적으로 애용할 것 같다. 스마트폰 녹화 그리고 PC와 스마트폰의 미러링이 필요할때 잊지말고 모비즌을 다운받길 추천한다.


■아래 영상은 모비즌을 통해 녹화한 앵벌이 왕초 게임 영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