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LOL 기사

자뷰의 LOL 수다-천상계 트런들 장인 트할!

반응형


■자뷰의 LOL 수다-천상계 트런들 장인 트할!

대부분의 타 게임이 그렇듯, 실력이 올라 준프로, 프로의 단계로 향할수록, 일정한 전략과 승리 공식이라할 수 있는 패턴이 어느정도 정형화되기 마련이다. 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도 어느정도 통용되는 논리이기도 하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는 136이라는 숫자의 다양한 챔피언들이 존재하지만 실상 방송 경기에서 우리에게 자신을 선보이는 챔프는 많이 잡아야 30~40 남짓 될까 싶다.



 


하지만, 방송경기에서 자주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챔프를 다루며 프로들과 대결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뛰어난 실력으로 천상계를 휘젓고 다니는 이들이 존재한다. 우리는 이들을 ‘장인’이라 부른다.

 

-‘자뷰의 LOL 수다-갈고 닦은 나만의 챔프. OP 안부럽다! 천상계 장인 스페셜 1탄’ 중에서-

해당 기사 링크-http://www.op.gg/r/detail/40769/news

 

 

■압도적인 승률과 평점! 그리고 팬들의 지지도! 트런들 장인 '트할'

 

사실 트런들은 롤챔스에도 종종 등장하여 활약?을 보여주는 은근한 꿀챔프이다. 질긴 라인 유지력을 가능케하는 패시브나, 스킬 레벨에 따른 증가 AD 계수를 가졌는데 쿨까지 짧은 꿀 스킬 깨물기, 한타 구도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고 챔프 파일럿의 숙련도에 따라 아예 벽에 상대 챔프를 끼워넣어 버릴 수 있는 얼음 기둥 스킬은 '트롤 종족'을 기반으로한 트런들을 더 이상 '트롤'이 아니게 만들어 준다.





■이러한 트런들 챔프의 천상계 극강 장인이 존재하니, 그가 바로 '트할'이다. 트런들 장인 트할은 엄청난 랭크 게임 횟수에도 천상계에서도 압도적인 챔프 평점과 승률을 유지할 정도로 안정적이고 강한 면모를 보여준다. 또한 위 영상의 랭크 게임에서는 미드에서 꽤나 괜찮은 픽으로 평가받아 롤챔스에서도 종종 등장하는 야스오를 상대로 탑 라인에서 주로 사용하는 트런들을 픽하여 미드 라이너로서도 완벽하게 카운터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8킬 11어시 노데스의 압도적인 스코어로 천상계 솔로 랭크를 캐리한다.


 


 (트할님의 장인다운 고승률과 평점)

 


  

■특히, 트할은 장인중에서도 해당 챔프에 대한 지식이나 팁을 함께 공유하고 전수하며, 공략글을 남기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이며, 많은 인기와 지지층을 보유한 장인으로 유명하다.

 


 

(장인 스페셜 1탄에 달린 열화와 같은 트런들 장인 '트할' 지지 댓글...더 노력하겠습니다...ㅜㅜ)

 

 


■한 챔프만을 수백 게임을 하며 깊이있게 다룬다는 것은 어쩌면, 누군가에겐 힘들거나 지겨운 일일수도 있다. 하지만 한 챔프를 가장 잘 다룬다는 자부심과 자신이 즐기는 해당 챔피언을 통해서 게임을 캐리할때의 쾌감은 해당 챔프가 오직 장인에게 줄 수 있는 일종의 선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그들의 플레이를 여러 유저들이 보고 배우며, 흔히 '고인'이라 불리우는 '비주류 챔프'들이 사라질수록, 더 다양하고 재밌는 양상의 리그오브레전드로 거듭나지 않을까 싶다.

 

 


  

...트런들은 이제 더 이상 고통의 아이콘이 아니다.




자뷰 본인의 OP.GG 기사 원문 링크: http://www.op.gg/r/detail/43240/new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