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강원도 속초 여행 후기!

반응형


■강원도 속초 여행 후기!

그간 바빠서 여행을 못 갔었는데, 드디어 연차를 쓰고, 정말 오랜만에 여자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 장소는 강원도 속초! 속초행 버스에 올랐는데, 고속버스를 하두 오랜만에 타봐서 요즘 고속버스 좌석이 이렇게 좋은 걸 처음 알았다. 아무튼, 그렇게 엄청나게 좋은 좌석의 고속버스를 타고 드디어 속초 입성!





■먼저, 들른 곳은 속초관광수산시장이었는데, 그 곳에서 눈에 띈 필자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드는 현수막! 속초관광수산시장의 풍경은 여느 시장 풍경과 크게 다를 건 없었다. 다만, 속초관광수산시장 근처에서 꼭 추천할 만한 두 가지는 바로 만석닭강정과 냉면가이다.


2016/08/04 - [맛집, 먹방] - 속초 만석닭강정 위치, 후기!

2016/08/03 - [맛집, 먹방] - 속초 명태 회냉면 맛집 추천! 냉면가





■역시나, 포켓몬Go 열풍으로 지역경제 활성 효과를 톡톡히 본 속초답게 포켓몬 관련 현수막뿐만 아니라, 각 상점에도 포켓몬 관련 포스터가 붙어있었다. 초등학교 시절 당시엔, 꽤 비싼 가격 3000원이었던 포켓몬 프라모델을 매주 하나씩은 사서 모았는데, 그 때의 기억이 떠올라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2016/08/05 - [ETC. 게임리뷰, 공략] - 한국 출시 임박? 포켓몬 go 후기






■속초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펜션 내부에서 찍은 풍경! 위치도 고속버스터미널과 가까워 편리했으며, 방도 깔끔하고 샤워시설도 훌륭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나중에 속초에 갈 일이 있으면 항상 이 펜션을 애용할 예정! 이 펜션의 이름은 바로 속초불가마오션스파이다.


■아래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펜션 속초불가마오션스파의 위치 지도, 약도이다.






■속초 시내에는 랜드마크?로 볼 수 있는 여러 동상들이 참 많았다. 이렇게 어부 동상부터 시작해서...




■영화를 촬영하는 듯한 모습의 동상!




■그리고, 문제의? 황소 동상까지!




■띠용?




■엄청난 세부 묘사!




■속초 회냉면 맛집 냉면가에서 냉면을 기다리면서 한 컷!




■만석닭강정 사고 더워서 베스킨라빈스와서 한 컷!




■속초 해수욕장 풍경!








■속초 해수욕장 근처에 자리한 산림 공원







■속초에서 바다 건너편을 가기 위해선 바로 이 특별한 이동수단이 필요했다.





■왔다갔다 바다를 건너기 위한 뗏목 셔틀! 필자에겐 상당한 문화충격이었다. 이렇게 바다를 건너서까지 꼭 가고 싶었던 곳이 바로 저 바다 건너편에 보이던 활어회를 판매하는 속초에서 가장 큰 회센터 중 하나인 속초 회 맛집 청호 활어 회센터였다.


2016/08/01 - [맛집, 먹방] - 속초 회 맛집 청호 활어 회센터




■2박 3일의 짧은 속초 여행이었고, 날씨가 너무 더워서 많이 돌아다니진 못했지만, 그래도 꽤나 알찬 여행이었고, 무엇보다도 숙소나 식당이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던 것 같다. 포켓몬Go 플레이는 거기에 화룡점정을 찍어줬달까... 아무튼, 필자에게 있어서 이번 속초 여행은 여자친구와의 굉장히 행복한 추억이 될 것 같다. 그래도 다음번에 속초를 다시 방문하게 되면 해맞이공원이나 등대 전망대, 청초호 호수공원 등도 꼭 들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