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은사막

검은사막 말 잡는 법 젠 위치, 추천 스킬

반응형


■검은사막 말 잡는 법 젠 위치, 추천 스킬

검은사막에서 말은 가장 중요한 이동수단이다. 타 온라인 RPG 게임에 비해 검은사막에서의 이동수단은 특히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검은사막은 타 온라인 RPG 게임과는 다르게, 순가이동, 포탈 등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각 마을 간 이동 혹은 사냥터를 오갈 때 상상 이상으로 많은 시간이 소모된다. 이 시간 소모를 큰 폭으로 줄여 주는 소중한 존재가 바로 명마라고 할 수 있다.




■야생말을 나만의 말로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위 영상과 같이 로프를 맞춘 후 제조한 흑설탕 덩어리를 먹인 후 말 위에 안정적으로 안착하면 포획 성공이다. 이후 마굿간에 포획한 말을 등록하면 포획한 말은 완벽하게 자신의 말이 된다. 조련 레벨이 높지 않다면 생각보다 어려우니, 야생마 포획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최근 검은사막에서 말 포획을 위한 핫 플레이스는 바로 이곳! 버려진 채굴장 근처이다. 보통 말이 3~5마리 젠 되는 위치이며, 2~5티어의 말까지 다양하게 젠이 되는 것 같다.








■말을 포획해서 키운다고 다 같은 말이 아니라 말의 등급은 티어별로 분류되며, 또 티어가 같더라도 말의 고유 능력치는 조금씩 차이가 있다. 각 레벨별로 스탯이 증가하는데 이 증가치도 그때그때 달라서 결국 중요한 것은 30레벨 됐을 때의 최종 능력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랜덤하게 붙는 말의 스킬 중에도 명마가 되기 위한 조건으로 꼭 붙어야 하는 스킬이 있는데, 이것이 속칭 대장 스킬이다.




■일반적으로 대장스킬로 분류되는 말의 스킬은 드리프트, 순간가속, 전력질주, 돌진, 측면이동, 연: 순간가속, 속: 측면이동, 2인 탑승이며, 이를 8대장 스킬이라고 부른다. 여기서 탈만한 말이 갖춰야할 기본 스킬로 분류되는 3대장은 드리프트, 순간가속, 전력질주이며, 7티어의 말은 총 6대장 스킬 배울 수 만들 수 있다. (2인 탑승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말에 한해서) 2인 탑승 스킬은 말의 외형별로 습득이 불가능한 말들이 존재한 조금 특별한 스킬이라고 보면 된다. 또한, 현재 존재하는 최고 티어의 말인 8티어는 기본 4대장 스킬은 있어야 쓸만한 말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 스킬의 종류는 드리프트, 순간가속, 전력질주, 연: 순간가속이다.


■또한, 말의 스킬별로 교배 및 교환 시 높은 등급의 말이 나올 확률이 증가하는 패치가 있었는데, 이 교배, 교환 티어 증가 확률 스킬 목록은 전력질주, 순간가속, 시작가속, 측면이동, 말의 포효이다.


■마지막으로 간단히 정리하자면, 현존 최고 티어 말인 8티어를 명마로 만들어주는 최종 7대장 스킬은 전력질주, 순간가속, 드리프트, 측면이동, 돌진, 연: 순간가속, 속: 측면이동이며, 여기에 2인 탑승 스킬 습득이 가능한 말은 8대장 스킬이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검은사막의 가장 중요한 이동 수단인 말! 말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습득해서 훌륭한 명마를 키워내시기 바란다.


2016/10/17 - [검은사막] -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

2016/10/16 - [검은사막] - 검은사막 각성

2016/10/10 - [검은사막] - 검은사막 각성 소서러 바실리스크, 바심족 사냥

2016/10/09 - [검은사막] - 검은사막 54렙 비각성 소서러 소산 사냥

2016/10/03 - [검은사막] - 검은사막 각성 소서러 바심족 사냥

2016/04/13 - [검은사막] - 검은사막 리뷰,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