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리뷰

B-Free 비프리, 산이 San-E 디스(Diss)?!-자뷰, Zabeau

반응형

■B-Free 비프리, 산이 San-E 디스?! [비프리, 디스전, 컨트롤, My-Team, 하이라이트]-자뷰, Zabeau

 

래퍼 비프리가 트랙 My-Team 에서 산이를 디스(Diss)하는 듯한 가사를 적었다.

 

곡의 가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앞 마디부분의 음악이 산을 가지 ​

 

그리고 벌스 중간부의 남의 욕하곤 또 아니라지 랩 병신 찌질이 산이 같지

 

그동안 산이는 여러 디스성이 섞인 가사의 곡을 공개하고(JYP, 일리네어디스) 인터뷰 또는 트윗에선 디스가 아니라는 언급을 한 바 있다.

 

내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비프리에 전적으로 공감한다. 산이가 그동안 해왔던 디스성 혹은 디스 가사는 디스든 아니든 그 대상으로 하여금 불쾌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가사였다. 오해의 소지 그 자체만으로도 말이다.

 

헌데, 산이는 그러한 비꼬는 가사들을 적어놓고 무책임하게 '디스가 아니다.' 라는 말로 일축시켰다.

 

마치, 뒷담화를 하다 대상이 앞에오니, 한마디 못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인다.

 

랩적으로는 나도 분명 산이의 곡을 이전 믹스테잎이나 오버클래스 시절부터 즐겨들었고, (물론, 최근 힙합적이지 못한 거지같은 오버 앨범들은 안들음.) 산이의 래핑 자체를 인정하지만, 이러한 태도는 좀 웃기다고 보인다.

 

비프리는 이러한 점을 딱 짚어내어 산이에게 곡으로써, 래퍼답게 일침을 가했다고 볼 수 있다.



 

그나저나, 산이는 제이통한테도 까이고 비프리한테도 까이고, 이래저래 많이 까이는데, 연예인다움이나, 판매용 음악보다는,

 

이전에 음악성을 되찾기를 바라는 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