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꿀팁

구글 애드센스 동기, 비동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동기, 비동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생성하는 애드센스 유저들이면 한 번쯤 가졌을 법한 의문점! 바로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코드 유형의 비동기, 동기 설정이다. 그렇다면 요 코드 유형의 비동기, 동기 설정이란 과연 무엇을 뜻하는 것이며, 애드센스 광고 코드 비동기, 동기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




■사실, 비동기, 동기 사이에 수익 차이는 애드센스 유저가 걱정하거나 고민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굉장히 미세하다. 비동기, 동기를 수익 차이로 설명한 경우도 있던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동기, 비동기 간 수익 차이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의 비동기, 동기는 설정 후에 블로그 또는 웹 페이지와 광고의 로딩 순서에 영향을 준다. 간단히 말해, 비동기는 웹 페이지 로딩 시 해당 웹 페이지의 컨텐츠를 우선적으로 로딩하며, 동기는 해당 웹 페이지에 들어가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먼저 로딩해주는 것! 하지만, 요즘은 데스크탑 등 일반 PC 인터넷의 속도뿐 아니라, 스마트폰 기기의 웹 페이지 로딩 속도 자체도 워낙 빠르기 때문에, 사실 동기, 비동기 설정으로 인한 로딩 순서 차이만으로 수익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는다. 또한, 동기 설정 시에 컨텐츠가 느리게 로딩되어, 이탈하는 유저가 많다면 오히려 광고 클릭률이 낮아질 가능성도 크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비동기, 동기 설정에 따른 수익 차이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또한, 동기, 비동기 설정 자체로 인해서 애드센스 클릭당 비용이 달라지는 것처럼 설명한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이것은 유언비어이다. 클릭당 단가는 광고 플랫폼 보유자가 아니라, 애드워즈 자체적으로 산정되는 것이므로 광고 플랫폼, 애드센스 보유자가 자체적으로 클릭당 단가를 올릴 수 있는 설정이 존재할 수는 없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의 비동기, 동기 설정은 단순히 로딩 순서의 차이이며, 요즘같이 빠른 속도의 인터넷을 기반으로 보면 그 차이조차도 미묘하다.





■여담이지만, 필자가 사용하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 유형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생성 시의 기본 설정인 비동기이다.


2016/09/11 - [자뷰의 꿀팁] -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설정, 수익 최적화 방법

2016/01/20 - [일상] - 구글 애드센스 핀넘버, PIN Number 해외발송 우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