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꿀팁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의 적! 정책 위반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익 창출의 적! 정책 위반

인위적으로 광고 클릭을 만드는 사례, 즉 애드센스 계정 수준의 위반 사례로 인해 애드센스 계정 자체가 정지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애드센스 위반 사례는 바로 사이트 수준의 위반이다. 이러한 위반이 지속되면, 연동되어 있는, 정책을 위반한 해당 사이트에 더 이상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된다.




■유튜브 등을 통해, 이미 애드센스를 처음 접한 지 5년이 넘는 필자도 최근 블로그 운영 초기 단계에 별 생각 없이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했다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했던 적이 있을 만큼, 사이트 수준의 애드센스 정책 위반은 누구나 범할 수 있는 실수인 것 같다. 따라서,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는 유저라면, 꼼꼼하고,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 같다.




■필자가 위반했던 사항은 바로 사이트 수준 정책 위반 중, 위와 같은 사항이었다. 구글 애드센스는 특성상? 유저들에게 명확한 정책 위반 사항을 설명해주지 않는데, 위반 예시는 이러했다.


1. 이동식 상자 스크립트에 Google 광고 게재


2. 광고로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현란한 애니메이션 사용


3. 광고를 가리키는 화살표 등의 기호


4. 스크롤 해야 볼 수 있는 부분에 콘텐츠를 표시하는 사이트 레이아웃


■이 중 필자의 블로그 홈페이지가 위반한 사항은 아마 4번 스크롤 해야 볼 수 있는 부분에 콘텐츠를 표시하는 사이트 레이아웃인 것 같다.




■위와 같이 필자의 블로그는 좌측 메뉴 박스의 스크롤이 따로 존재하는 특이한 구조의 블로그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했을 당시에는 해당 메뉴 박스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했었는데, 그로 인해 4번 정책, 스크롤 해야 볼 수 있는 부분에 콘텐츠를 표시하는 사이트 레이아웃을 위반하게 된 것이다. 필자 같은 경우, 애드센스 계정을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확인하고 또, 애드센스 규정을 어느 정도 미리 숙지하고 있는 편이므로 규정 위반 사실을 알자마자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방식을 변경하였지만, 만일 애드센스 규정 위반 사항을 확인하지 못한 체 해당 위반 광고 게재 레이아웃이 며칠간 지속되었다면, 더 이상 필자의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싣지 못했을 수도 있다.




■위 해프닝은 애드센스 정책이 생각보다 더 까다로움을 한 번 더 느낄 수 있는 사건이었으며, 역시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은 만만히 볼 게 아니라는 교훈을 주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장기적인 수익 창출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애드센스 정책에 대한 숙지는 필수인 것 같다. 또한, 위 4가지의 정책 위반 예시나 애드센스 계정 수준의 정책 위반 중 가장 많은 유저가 위반하는 부정 클릭 등의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을 보면, 대부분 수익을 얻기 위해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거나 잔머리를 써서 빠른 수익 창출을 위한 요령을 피우는 등의 행위이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애드센스를 운영하기 위해, 수익을 창출을 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잘못된 길은 완전히 배제하고, 본인만의 순수한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해내는 것이다.


2016/09/13 -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꿀팁] - 구글 애드센스 정지? 페이지당 광고 개수 제한

2016/09/13 -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꿀팁] - 구글 애드센스 동기, 비동기

2016/09/11 -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꿀팁] -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설정, 수익 최적화 방법

2016/01/20 -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꿀팁] - 구글 애드센스 핀넘버, PIN Number 해외발송 우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