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킨

충만치킨 건대점 티꾸닭 고추장 치킨 후기

반응형


■건대 치킨 맛집! 충만치킨 건대점 티꾸닭 고추장 치킨 후기

여자친구 동네인 건대에 새로 생긴 치킨집 충만치킨에서 오랜만에 치맥을 했다. 사실 충만치킨은 계절학기를 들으려고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있는 이문동에서 자취를 할때, 최고의 맛과 엄청난 양, 가성비로 나를 놀라게 했던 치킨이라서, 같은 체인점이 생겼기에 맛에 대한 별 걱정없이 들어갔다. 건대 매장은 이문동 매장에 비해 훨씬 컷는데, 아직 생긴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 손님은 매장 크기에 비해 적은 편이었다. 들어가자마자 파+파닭소스, 양파+감자칩+양념치킨소스, 무, 셀러드 등 치킨집치고는 굉장히 많은 양의 밑반찬? 들이 서빙됐다.


 



■충만치킨만의 별미?!인 감자칩. 기본 안주, 스낵치고 굉장히 맛있는 편인데 무한으로 셀프리필이 가능하다! 물론, 위의 사진에 나온 기본 반찬들도 셀프 리필이 가능하다.




■아침, 점심을 거른지라 후라이드 치킨이 나오자마자 몇 조각 먹어서 접시가 텅텅 비었다. 음.. 맛을 표현하자면 크리스피 치킨의 정점에 오른 치킨이랄까... 그냥 기름기 쫙 빠진 빠삭하고 담백한데, 엄청나게 맛난 튀김옷과 깔끔하고 부드러운 치킨의 하얀 속살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정말, 치킨집 많이 돌아다녀봤는데, 충만치킨이 빠삭한 크리스피 형태의 치킨의 정점이라고 생각된다. 외대점도 맛있었는데, 역시나 건대점도 동일한 맛으로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치킨의 양도 역시 혜자스럽다.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티꾸닭 고추장 양념 치킨이다. 충만치킨에서 이 메뉴는 처음 시켜본 메뉴인데, 충만치킨의 대표 메뉴라고 한다. 사실 고추장 양념이라해서 좀 이상할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많이 맵지않고 거의 고추장 느낌의 양념 치킨에 가까웠다. 헌데, 놀라운 점은 두번 구워서인지 연탄 고추장 삼겹살집에서나 느낄 수 있는 숯불? 느낌의 살짝 탄 향과 맛이 치킨에 베어있다. 특허를 냈다고 본 것 같은데, 괜히 특허를 낸게 아닐정도로 엄청나게 맛있었고 신세계?의 맛이었다. 베어물면 기름기 없는 빠삭한 튀김옷의 식감과 함께 고추장 양념에서 불맛, 숯느낌의 향이나고 심지어 치킨 한마리를 다먹을동안 이 맛은 질리지도 않을 만큼 맛있었다. 후...후기를 쓰는 지금도 생각나서 군침이 돈다. 정말 양념치킨을 사랑?하는 나에게는 티꾸닭 고추장은 최고의 치킨이었다.




■항상 맛집을 들러도 먹는 데에만 집중을 해서 사진이 허술하다... 아무튼, 이 사진을 보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대충 어떤맛인지 감이 올 것 같다. 아주 살짝살짝 탄 부분이 특히 별미고, 참 신기하게도 일반 양념치킨처럼 질리지도 않는 맛이다. 역시 한국인에게 맞는 양념은 고추장인가 싶다. 기름이 많은 통닭?류의 치킨을 선호는 사람이 아니라면 정말 누구라도 먹고나서 최고의 치킨이라고 칭찬할만한 치킨이라고 생각한다. 티꾸닭 고추장 치킨, 충만치킨...초기에 광주?에서 시작해서 맛으로 유명해져 프렌차이즈를 확장했다고 봤던 것 같은데, 맛있는 만큼 좀 더 명성을 떨쳐서 우리 동네에도 어서 빨리 체인점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