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꿀팁

행신역 인공신장실 정보, 신장병 초기 증상

반응형


■행신역 인공신장실 정보, 신장병 초기 증상

신장, 다른 명칭으로 콩팥은 아랫배의 등 쪽에 가깝게 쌍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노폐물을 배설하고 산염기 및 전해질 대사 등 체내 향상성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매우 중요한 장기 중 하나이다. 양쪽 신장의 총 무게는 전체 체중의 약 0.4% 정도에 지나지 않지만, 신장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손실된다면 사람은 생명을 유지하기 힘들게 된다.




■또한, 총 심박 출량의 약 20~25% 정도가 신장으로 흘러들어 간다. 정상인의 신장에서 하루에 여과되는 혈액의 양은 무려 180L에 이르지만, 대부분은 재흡수되고 실제로 배설되는 소변의 양은 1~2L 정도에 불과한데, 그 이유는 신장을 거치고 나서 인체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분들은 재흡수되고, 배설이 필요한 물질은 최종적으로 소변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이렇듯, 인체에서 굉장히 중요한 기능을 하는 콩팥, 신장의 질병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사망에 이를 수도 있기 때문에, 콩팥 질환, 신장병의 초기 증상을 인지하고, 적절하고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신장병의 초기 증상은 아래와 같이 크게 10가지 정도로 분류할 수 있다.




콩팥 질환, 신장병의 초기 증상


1. 식욕이 떨어진다.


2. 집중력이 저하되고 수면장애가 생긴다.


3. 무력감을 쉽게 느끼고 피로감을 동반한다.


4. 밤에 쥐가 자주 난다.


5. 혈압이 상승한다.


6. 묽은 소변을 보게 된다.




7. 눈 주위가 푸석푸석하며, 발목이 쉽게 붓는다.


8. 소변에 거품이 생긴다.


9. 자다 일어나서 소변을 보는 일이 잦아진다.


10. 피부가 가볍고 창백하다.



■위와 같은 증상들이 복합, 주기적으로 발생한다면 신장병, 콩팥 질환을 의심해봐야 하며, 정밀 검진을 통해 신장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있는지를 정확히 체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아래는 행신역, 화정역 근처에 위치한 자인메디병원 인공신장실의 위치 지도, 약도이다.





2017/03/07 - [자뷰의 꿀팁] - 행신동 인공신장센터 정보, 혈액투석 환자 식이요법

2017/02/22 - [자뷰의 꿀팁] - 치과 과잉 진료 피하는 방법, 예방법

2016/10/26 - [자뷰의 꿀팁] - 대학병원 순위, 매출

2016/10/05 - [자뷰의 꿀팁] -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약, 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