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방

건대 술집 추천! 이작가야

반응형


■건대 술집 추천! 이작가야

여자치구와 함께 간 건대 술집! 이작가야. 생각보다 골목에 위치해 있어 찾기가 힘들었지만, 문 앞의 건대 이작가야의 마스코트를 보고 단번에 제대로 도착한 것을 알 수 있었다.





■바로, 요 녀석! 수컷이어서 그런지, 필자는 전혀 반겨주지 않고, 필자의 여자친구만 반겨줬다...




■건대 술집 이작가야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바로 특별한 내부 인테리어였다.




■가게 내부에는 이렇게 이쁜 벚꽃 조화가 자리 잡고 있었고,





■벚꽃 나무에는 요렇게 포스트잇들이 붙어 있었다.




■벽에 붙어 있는 그림! 아마도 이작가야 사장님을 캐리커쳐 방식으로 그린 것 같다!




■필자의 맘에 쏙 들었던, 이작가야의 특별한 벽! 책을 붙여서 인테리어를 했는데, 독특한 느낌과 색감이 정말 맘에 들었다. 여자친구 한 컷!




■인테리어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음식! 일단, 더운 목을 축이기 위해 맥주를 시키기로 했는데, 처음 보는 망고 맥주, 하이트 망고링고가 있어서 주문해봤다. 하이트 망고링고의 맛은 조금 애매했다. 이게, 맥주도 아니고 망고 음료수도 아니고... 요 애매한 맥주를 마시자, 불가리아의 맛있는 자몽 맥주가 그리워졌다.


 



■건대 술집 이작가야의 다양한 메뉴들! 전부 다 필자가 사랑하는 음식들이었고, 가격도 거품 없이 저렴해서 더 마음에 들었다.




■또한, 건대 이작가야만의 특별한? 배려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메인 메뉴인 튀김 족발을 먹을 때 기름이 묻게 되는 손을 닦을 수 있도록 각 테이블마다 물티슈가 구비되어 있었다. 요즘, 물티슈 가격이 꽤 비싼데, 사장님의 세심한 배려가 엿보이는 부분이었다.




■건대 술집 이작가야에서 기본으로 서빙되는 맛있는 마요네즈 옥수수! 숟가락으로 한술씩 떠먹으면, 맥주, 소주 안주로 재격! 그렇게 옥수수에 정신을 팔고 있다보니 곧 이작가야의 메인 메뉴인 튀김 족발이 나왔다! 두둥!






■가공할 만한 양의 파와 함께 나온 필자는 생전 처음 먹어보는 튀김 족발! 튀김 족발을 한 입 베어 물자, 바삭한 껍질과 쫀득한 속살이 훌륭한 식감을 선사했고, 적절히 간이 되어 있어서 족발을 튀겼음에도, 족발 특유의 중독성 있는 향, 맛이 그대로 살아 있었다.




■또한, 튀김 족발의 맛에 익숙해질 때쯤, 요 고추장 소스를 찍어 먹으면 또, 맛이 색달랐다. 소스의 맛은 매콤한 떡꼬치 소스와 비슷했는데, 튀김 족발과 환상적인 궁합을 이루었다.





■바삭하면서 야들야들한 족발 껍질과 부드러운 살점의 조화!





■디용? 생전 처음 먹는 특이한 튀김 족발에 놀란 필자... 음, 맛있는 튀김 족발이지만! 약간의 아쉬운 점을 꼽자면, 아무래도 족발을 튀긴 만큼, 족발과 족발의 뼈까지도 너무 뜨거워져, 비닐 장갑을 껴도 너무 뜨거워서 먹기가 힘들다는 점과, 튀김 족발이 식고 나면 너무 딱딱해져서 맛이 확 떨어진다는 점인 것 같다. 색다르고 맛있는 튀김 족발을 즐기기 위해 그 정도는 감수할 수 있지만, 그대로 손님 입장에서 욕심을 부리자면, 조금 더 편리하고 맛있게 튀김 족발을 먹는 방법이 생겼으면 좋겠다.




■다음 메뉴는 바로 비쥬얼부터 압도적인 이작가야의 치즈 김치전! 사진으로는 잘 표현되지 않지만, 일반 프렌차이즈 피자 가장 큰 사이즈만큼 엄청나게 크고 재료가 많이 들어가 있었다.





■이미 이 정도 수준이면, 김치전이라 할 수 없을 것 같다. 오코노미야끼에 들어가는 오징어채와 소스가 왕창 뿌려져 있었고, 엄청난 두께의 김치전 안에는 무진장 많은 양의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가 있었다. 그야말로, 혜자스러운 메뉴!




■게다가, 사장님이 친히 치즈 김치전을 컷팅해주시는 친절함까지!






■쭈~욱 늘어나는 치즈 김치전 속 엄청난 치즈!











■건대 술집 이작가야 치즈 김치전의 숨 막히는 근접샷!




■조용한 분위기의 건대 술집을 찾고 계신 분, 특이한 족발 맛집을 찾고 계시는 분 또는 혜자스러운 가격의 푸짐한 안주와 술을 함께 즐기고픈 분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건대 술집, 튀김 족발 맛집 이작가야!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고 만족하며 나가는 길을 귀여운 강아지가 배웅해줬다. 아, 물론 수컷이어서 그런지, 필자는 제외하고 여자친구만...


■아래는 건대 추천 술집, 튀김 족발 메뉴가 있는 이작가야의 위치 지도, 약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