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방

속초 만석닭강정 위치, 후기!

반응형


■속초 만석닭강정 위치, 후기!

모처럼 속초 여행을 왔으니, 당연히 들러야 할 필수 코스! 전국에서 가장 유명해 택배 배송까지 한다는 바로 그 닭강정 집! 만석닭강정을 들렀다. 위치는 속초관광수산시장 건너편! 일단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돌아다니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만석닭강정을 사서 들고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러면, '만석닭강정이 근처에 있구나!' 하고 알 수 있을 것이다. 의외로, 꽤나 많은 관광객들이 만석닭강정 위치를 못 찾아 헤매고 만석닭강정 상자를 들고 있는 우리 커플에게 위치를 물어봤다. 사실, 네이버 지도만 켜도 건물 크기가 꽤 커서 어렵지 않게 만석닭강정의 위치를 찾을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따로, 식사용 테이블 없이 테이크 아웃용 닭강정만 판매하는데도, 엄청나게 큰 매장이 인상 깊었다. 점심도, 저녁도 아닌 애매한 시각이었는데도, 만석닭강정 내부는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우리가 익히 아는 일반 만석닭강정의 가격은 17000원. 기본 맛과 좀 더 매운맛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만석닭강정은 순살 닭을 쓰는 일반적인 닭강정과는 달리, 뼈가 있는 닭을 쓰는 것이 특징이다. 음, 뼈 없는 닭을 선호하시면 천원을 추가해 순살 닭강정을 주문할 수도 있다. 아무튼, 숙소로 와서 드디어 만석닭강정 개봉!!




■만석닭강정은 일반적인 닭강정보다 조금 더 빨간 색깔을 띄고 있었고, 깨가 송송 올라가 있었으며, 중간중간 청양고추도 보였다.






■전국에서 최고로 유명한 닭강정 집! 만석닭강정의 숨 막히는 근접샷!




■역시 전국 최고 맛집답게, 닭강정의 맛은 훌륭했다. 특히, 필자는 만석닭강정의 소스에 완전히 반했는데, 일반 닭강정 소스보다 조금 더 깊은 맛이 나면서, 딱 알맞을 만큼 매운맛이 가미되어 중독성 있는 맛이었다. 특히, 만석닭강정 자체적으로 내세우는 문구 중에 식어야 더 맛있다는 내용이 있는데, 확실히, 식은 상태인데도 맛의 손실 없이 정말 쫄깃하고 바삭한 맛이 났다. 보통은 양념치킨, 닭강정류는 식으면 눅눅해져서 바삭함이 사라지기 마련인데, 만석닭강정은 바삭함이 그대로 살아 있어서 더욱더 맛있었다. 전국 최고의 닭강정 맛집 만석닭강정! 이래서 택배로 주문해서 먹을 정도로 유명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으며, 속초 여행을 간다면 꼭 들러야 할 필수 코스라고 생각된다. 하루 관광을 끝내고 숙소에서 캔맥주와 함께 먹는 만석닭강정은 정말 최고다!




■만석닭강정사서 씐남!


■아래는 속초 만석닭강정의 위치 지도, 약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