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방

속초 명태 회냉면 맛집 추천! 냉면가

반응형


■속초 회냉면 맛집 추천! 냉면가

여자친구와 여행간 속초! 속초관광수산시장 바로 옆에 위치한 속초 회냉면 맛집 냉면가에서 점심을 먹었다.





■냉면 맛집인 만큼, 직접 냉면과 막국수를 반죽해서 뽑는 방식의 냉면가에는 일반 냉면, 막국수, 갈비탕, 문어 비빔냉면, 명태 회냉면, 수육, 한우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했다. 특히, 한우가 메뉴에 포함되어 있는 만큼, 냉면가의 냉면 육수에 대한 기대감과 신뢰감이 한층 더 올라갔다.




■입구에는 속초시 선정 모범음식점 현판도 설치되어 있었다. 그렇게, 냉면가에 들어가서 여자친구와 필자가 시킨 메뉴는 명태 회냉면과 문어 비빔냉면! 약간 애매한 점심 식사 시간이었는데도, 식당 안은 굉장히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특히, 휴가철인데다가, 포켓몬Go 열풍 때문인진 몰라도, 속초 관광을 온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깔끔한 맛의 무와 깊이 있는 냉면 육수! 그렇게 꽤 오랜시간?을 기다리자, 드디어, 우리 앞에 냉면이 등장했다!





■사실, 문어 비빔냉면과 명태 회냉면을 사진에 담고 보니, 비쥬얼상 큰 차이가 없었다. 자세히 보면 알 수 있지만, 위쪽이 명태 회냉면, 아래쪽 이미지가 문어 비빔냉면이다. 먼저, 명태 회냉면은 직접 뽑아낸 입에 착 달라붙는 냉면 면발과 신선한 재료, 딱 알맞게 매콤하고 쫄깃한 중독성 있는 명태회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맛이었다. 특히,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데, 명태회가 많이 들어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다음은 문어 숙회 냉면, 문어 비빔냉면인데, 기본적인 냉면 베이스가 되는 재료들은 명태 회냉면과 같았고, 역시나 엄청 신선하고 깔끔한 재료들만 들어가 있었다. 문어 역시 꽤나 많이 들어가 있었는데, 쫄깃하고 부드러운 문어살과 직접 뽑은 면발이 잘 어우러졌고, 명태 회냉면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입에 착착 달라붙는 맛이 있었다. 일단, 면이나 기본 베이스가 되는 야채와 육수가 워낙 좋다 보니 어떤 냉면 메뉴든 맛있는 것 같다.




■때깔 고운 면발과 비빔 육수 거기에 각 냉면에 딱 하나 포함되어 있는 수육까지! 환상적인 조화!




■속초관광시장 바로 옆, 만석닭강정 바로 옆에 있다기엔 깨끗한 식당 내부와 냉면, 야채, 육수, 회까지 흠잡을 데 없는 맛을 자랑하는 회냉면! 회냉면을 먹고 싶은 속초 관광객이라면 꼭 한번 들러볼 만한 식당이 바로 냉면가인 것 같다. 더운 여름, 속초 명태 회냉면 맛집 냉면가에서 잠시라도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하고 중독성 있는 맛을 경험해보시기 바란다.


■아래는 속초 회냉면, 문어 숙회 냉면 맛집 냉면가의 위치 지도, 약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