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방

속초 회 맛집 청호 활어 회센터

반응형


■속초 회 맛집 청호 활어 회센터

여자친구와 놀러 간 속초! 속초에서의 첫 식사로 선정한 메뉴는 바로 회였다. 사실, 속초 횟집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어서 고민하던 중, 저 멀리 바다 너머로 꽤나 크고 화려한? 횟집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이 보였다.





■따로 택시를 타지 않고 찾아가 보기로 했기 때문에, 바다 건너편까지의 이동수단인 셔틀? 뗏목 등을 타고 한참을 걸어서야 청호 활어 회센터에 도착할 수 있었다.




■멀리서 보기엔 가까운 줄로만 알았지만, 상상 이상으로 멀었던 회센터... 활어회를 향한 부푼 마음을 안고 회센터로 들어가니, 큰 강아지? 한 마리가 손님들을 반기고 있었다.

 





■늑대처럼 생겨서 필자는 처음 보고 엄청나게 쫄았지만, 의외로 사람을 잘 따르던 강아지! 아무튼, 그렇게 강아지?와의 반가운 만남을 뒤로하고, 회를 뜨러 향했다.




■속초 청호 활어 회센터의 단점을 굳이 뽑자면, 된장이나 고추장, 야채 등이 기본 서빙이 안 된다는 점인 것 같다. 아무튼, 싱싱한 활어회를 꽤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으니, 이 정도는 야채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필자 입장에서는 큰 단점이 아닌 것 같다. 자 그럼 속초 회 맛집 청호 활어 회센터의 웅장한? 수조를 살펴보면...




■이 정도의 비슷한 규모의 수조를 갖춘 활어 판매점이 청호 활어 회센터 1층에 약 5곳 가량 있었던 것 같다.




■강력해 보이는 킹크랩? 대게?




■우럭, 소라 등등 이름 모를 활어들!





■활어회의 클래식! 엄청난 크기와 숫자의 광어까지! 활어회의 가격은 작은 광어는 15000원, 큰 놈은 20000원? 정도 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사실 활어 회센터의 매력은 원하는 활어를 종류별로 골라서 먹는 것이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그래도, 회 초보인 필자이지만, 크게 바가지쓰진 않은 것 같다... 음... 그렇길 빈다.

 



■아무튼, 필자는 광어와 우럭 가리비 등을 구입해서 즉석에서 활복받아 위층 식당으로 올라갔다. 크 때깔 고운 회! 근접샷을 보자!







■앞서 설명했듯, 장은 따로 구입하여야 한다. 구입할 수 있는 장의 종류로는 된장과 초고추장이 있다. 간장은 위층 식당에 따로 구비되어 있었던 것 같다. 세 가지 장 중에, 초고추장이나 간장은 우리가 흔히 아는 맛이었지만, 된장은 찐하고 고소해서 회와 잘 어울리고 굉장히 맛있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된장의 색깔부터 엄청 찐하다!




■광어회와 된장의 환상궁합!




■광어 활어회의 고운 살결과 빛깔!




■요건 가리비인데, 더럽게 못 찍었다...





■위층 식당에서 추가 주문한 매운탕! 따로 횟감을 남기지 않아도 알아서 푸짐한 찌갯거리, 생선으로 매운탕을 끓여준다. 매운탕을 먹으려면 만 원 이하?의 비용을 추가로 내야 하지만, 야채도 정말 많고, 생선도 참 많다.






■뽀얀 생선살과 얼큰한 국물의 조화!





■먹느라 신남.





■속초 회 맛집 청호 활어 회센터의 최종 관문은 바로 매운탕 라면이라고 생각한다! 얼큰 칼칼한 매운탕 국물과 국물을 듬뿍 먹어 잘 졸아든 꼬들꼬들한 라면의 환상 조합!





■속초 수산시장에서 직접 회를 떠서 숙소에서 먹기 번거로우신 분이나, 직접 뜬 활어회로 매운탕, 물회 등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하고 싶은 속초 회 맛집 청호 활어 회센터! 규모 있는 깔끔한 식당에서 활어회를 드시고픈 관광객들은 꼭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한다!


■아래는 속초 회 맛집 청호 활어 회센터의 위치지도, 약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