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꿀팁

블로그 순위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블로그 순위 확인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고 블로그가 차즘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본인의 블로그는 현재 어느 정도 활성화되어 있고 전체 블로그 중, 내 블로그의 순위는 어디쯤 자리 잡고 있는지 궁금증을 가지게 된다.





■그럴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가 바로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블로그 차트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는 신기하게도 국내 블로그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유저의 블로그 랭크를 메겨주고 유효 키워드 파악까지 해준다. 따라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블로거는 본인의 블로그를 보다 더 잘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블로그 차트 사이트의 활용 방법은 간단하다.




■블로그 차트 상단에 있는 텍스트 입력창에 블로거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랭킹조회를 누르면, 간단하게 블로거 본인의 블로그 랭킹이 현재 어디쯤에 위치해있는지, 블로그 포스팅 중에 유효한 키워드는 몇개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의 블로그는 현재 약 5만 위로서 상위 1%쯤 랭크되어 있는 블로그이다. 여담으로...썩 만족스럽지 않아 더 분발해야할 것 같다. 블로그 차트는 회원가입을 했을 때, 블로거에게 이렇게 간단한 랭크 제공 외에도 그간 블로그의 순위 변동 이력과 키워드 이력 등을 세심하게 제공해준다. 


■이렇듯, 블로거에게 꽤나 유용한 사이트인 블로그차트의 주소 링크이다.


http://www.blogchar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