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꿀팁

블로그 순위 위젯 배너로 표시하는 방법!

반응형


■블로그 순위 위젯 배너로 표시하는 방법!

오늘은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본인 블로그에 위젯 배너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한다. 우선, 블로그 순위를 알려주는 사이트인 블로그차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및 본인의 블로그 등록을 완료한다. 그 후에 이미지에 표시된 위치에 마이차트를 클릭!





■마이차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본인의 블로그 분석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중단에 있는 위젯을 클릭한다.




■위젯을 클릭하면 위젯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위 이미지와 같은 위젯API, HTML 코드를 받을 수 있는데, 해당 HTML 코드를 블로그에 등록하면 된다. 필자 같은 경우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므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의 HTML 사이드바 배너 위젯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네이버 등 타 블로그 같은 경우 해당 블로그 고유의 HTML 코드 배너 등록 방식을 활용하면 될 것 같다. 아무튼, 해당 HTML, 위젯API 코드를 복사해두자!




■먼저, 위 이미지와 같이 블로그 운영, 설정화면에서 좌측 중단에 사이드바를 클릭한다.




■그 후, 위 이미지에 표시된 위치에 HTML 배너출력 +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뜨는데, 해당 창에 HTML 소스란에 미리 복사해둔 블로그차트의 위젯API, HTML 코드를 붙여넣기 한다. 그 후, 설정 확인을 누르고 블로그 메인으로 가면?




■이렇듯 본인의 블로그 순위를 표시해주는 위젯 배너가 자리잡고 있을 것이다. 특히, 이 블로그차트의 위젯 배너 같은 경우 매주 순위가 업데이트 되는 것이 그대로 블로그에도 똑같이 갱신되기 때문에 한번 등록해두면 업데이트 본인의 블로그 순위를 그때그때 본인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블로거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다. 이상으로 블로그 순위 위젯 배너 표시하는 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다. 아래는 해당 블로그 순위 위젯을 받을 수 있는 블로그차트의 링크, 주소이다.


http://www.blogchar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