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꿀팁

기업 급여 연봉정보, 리뷰, 면접후기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반응형


■기업 급여 연봉정보, 리뷰, 면접후기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최근 청년실업률이 사상 최악으로 치달으면서 이러한 어려운 취업시장 상황을 틈타 취준생, 신입사원들을 이용하는 악덕 기업들도 굉장히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기업의 이미지나 채용정보에 명시된 근무 여건, 복지, 급여 연봉정보 등으로 기업을 판단해서는 큰 코 다치기 십상인 세상이 되어버렸다. 본인이 지원하려는 기업에 대한 정보. 특히, 그 기업에 몸 담았던 전직원 또는 현직원들의 해당 기업에 대한 생생한 후기와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니, 그 사이트가 바로 잡플래닛이다.





■잡플래닛의 정보 수집 방식은 굉장히 신박하면서도 심플하다. 바로, 해당 기업의 급여 연봉정보나 면접후기 등을 보기 위해서 유저는 잡플래닛에 가입을 하고 본인이 알바든, 인턴이든, 사원으로든 몸담았던 직장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야만 한다. 즉, 유저들끼리의 정보 공유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시스템인 것이다. 아무튼 이렇게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각 기업에 대해 통계를 내는데, 그 점수 산정 또한 굉장히 구체적이다. 복지 및 급여, 승진 기회 및 가능성, 업무와 삶의 균형, 사내문화 경영진, 총 만족도 이렇게 다양하고 세밀한 부분에서 각 기업의 점수를 매기고 그것을 통계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단순히 상단에 있는 기업명 검색을 통해 전직원, 현직원들이 작성한 이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




■예를 들어, 네이버를 검색해보면 이러한 기본 기업 정보와 함께




■기업에 대한 엄청나게 자세한 전직원, 현직원의 리뷰와




■직급별, 직군별 상세한 연봉정보




■게다가 면접 정보와 해당 면접에 대한 결과까지 상세하게 알 수 있으니, 취준생에겐 정말 꿀과 같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 필자도 바로 이 잡플래닛을 처음 접하고 정말 감탄을 금치 못했다. 지원하려는 혹은 합격 통지를 받은 기업에 대한 원하는 거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말이다. 다만, 요즘은 기업들도 더욱 악덕하게 발전하여 이러한 잡플래닛의 후기를 본인들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해 현직원들에게 강제적으로 좋은 평점과 리뷰 등을 강요하는 사례도 있다고 한다. 실제로 필자가 본 적이 있는데, 몇몇 기업들의 현직원 리뷰들이 마치 복붙의 형식으로 좋은 장점들만 똑같은 날짜에 작성되어 있고 평점도 비정상적으로 여러명이 연속으로 만점을 준 경우가 있었다. 그러므로, 아무리 신박한 사이트 잡플래닛이라 할지라도 200% 신뢰는 금물일 것 같다.


■아무튼, 이렇듯 기업의 급여 연봉정보, 리뷰와 면접후기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취준생 필수 사이트! 잡플래닛의 링크는 아래에 첨부한다.


https://www.jobplane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