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꿀팁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게임 녹화, 쉐도우플레이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게임 녹화, 쉐도우플레이 오류 해결 방법

Nvidia사에서 제공하는 GeForce Experience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각 PC 사양에 최적화된 게임 내 그래픽 설정을 적용시켜 줍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뿐만 아니라, 게임 유저에게 있어선 큰 메리트가 있는 기능인 쉐도우플레이라는 게임 녹화 기능 또한 제공하는데,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 제공하는 녹화는 게임 플레이에 거의 지장을 주지 않는 깔끔한 녹화로 유저들의 선호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특히, 별도의 사전 작업 없이 단순히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이미 지나간 게임의 장면을 녹화할 수 있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만의 기술, 쉐도우 녹화 기능은 게임 플레이에서 갑자기 발생하는 중요 상황, 하이라이트 장면을 놓치지 않도록 해주기에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크레이에터에게는 정말 황금 같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지포스 익스피리언스가 3.X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3.X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앞서 언급한 쉐도우플레이, 즉, 녹화 기능 전체가 제공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3.X 버전으로는 쉐도우플레이 기능이 정상적으로 추가되길 기다리는 것 외에 유저들이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상황!


■따라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게임 유저들에게 가장 중요한 기능인 쉐도우플레이를 활성화시키려면, 업데이트된 3.X 버전을 지우고 과거 2.X 버전으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되돌리는 방법밖에 없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3.X 버전의 쉐도우플레이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될 때까지 아래 링크를 활용하여 2.X 버전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쉐도우플레이 기능이 탑재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2.X 버전 링크: http://kr.nvidia.com/object/geforce-experience-download-kr.html


■또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2.X 버전을 아래 링크를 통해 받고 난 후, 지속적으로 3.X 버전 업데이트 권유 창이 떠서 2.X 버전의 접속이 안 될 때는, 해당 업데이트 권유 창에서 동의, 거부 등 어떠한 메뉴도 클릭하지 않고 업데이트 창을 끄지 않은 채로 다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2.X 버전을 중복 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2.X 버전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및 쉐도우플레이 녹화 기능 사용이 가능하니 꼭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