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꿀팁

조립컴퓨터 사이트 추천, 견적

반응형


■조립컴퓨터 사이트 추천, 견적

최근 검은사막을 플레이하고 있는데,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의 사양이 워낙 높다 보니, 기존 가지고 있는 게이밍 노트북의 사양으로는 원활하게 플레이하지 못해, 조립식 PC를 알아보고 있다. 아무튼, 컴퓨터 초보, 컴알못에게는 굉장히 높은 벽인 조립식 PC 견적 짜는 방법, 그리고 견적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한다.





■뚜둔, 필자가 구매 계획 중인, GTX 1080 그래픽 카드를 포함한 200만 원 내외의 검은사막 풀옵 PC




■본인이 아예 조립 PC 구성에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컴알못인 경우 다나와 사이트 혹은 커뮤니티 등을 통해 다나와 조립 PC 견적을 받는 방법이 있다.


■아래는 IT인벤이라는 커뮤니티 사이트인데, 해당 사이트의 PC 견적 게시판을 통해, 견적을 요청하면 컴잘알 형님들께서 친히 괜찮은 조립컴퓨터 견적을 구성해주신다. 다만, 견적 요청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원하는 가격, 부품 등을 최선을 다해 적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다. 공짜로 조립컴퓨터 견적을 맞춰주는 만큼 이에 대한 감사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본인의 권리가 아닌 컴잘알 형님들의 호의임을 기억하자!


http://it.inven.co.kr/




■요런 방식으로 조언받은 견적의 각 부품을 다나와 사이트에 입력하고 쇼핑몰별 견적비교를 클릭한다.




■자, 이제부터는 본인의 몫! 각 조립컴퓨터 쇼핑몰의 가격, 서비스, 신뢰도 등을 비교 분석하여 구매를 하면 되는데, 결제 후에, 부품의 재고가 부족해 배송이 지연되는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결제 직전 업체에 연락하여 꼭 조립컴퓨터 구성 부품의 재고를 확인하도록 하자!




■사실, 조립컴퓨터 업체들도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는 힘들 것 같다. 이러한 온라인 후기 정보를 걸러내고 조립컴퓨터 업체 선정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자면, 클레임 처리 속도와 서비스의 질이 훌륭한 잣대가 될 것 같다.





■조립컴퓨터 후기, 질문, 답변 등 게시물의 개수가 적거나, 게시 주기가 긴 경우 문제가 있는 업체라고 보면 되며, 특히, A/S 게시판의 답변 지연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면 업체의 신뢰성을 파악하기에 좋을 것이다.




■빈약한 정보지만 해당 포스팅 정보를 읽으신 분들이 조립컴퓨터를 구매하는 데 있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