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꿀팁

토익 점수 계산

반응형


■토익 점수 계산

학생, 취준생은 물론, 직장인들도 보는 시험인 미교육평가위원회 ETS사의 토익 시험! 토익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의 약자로 상업 및 국제적 공용어로서의 영어 숙달 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시험 제도의 상표명이며, 비즈니스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여행, 식사, 사무생활, 대화 등을 다룬다. 2백 문항으로 듣기, 독해 평가가 반반씩이며, 9백 90점이 만점이다. 토익 시험을 본 이후에 점수를 확인하려면 약 2주 이상의 시일이 걸린다. 명확한 토익 점수 환산 방법은 아니지만, 본인의 토익 정답 수를 대충 알고 있다면, 미리 토익 점수를 계산해볼 수 있는데, 대략적인 LC, RC 정답 수 대비 환산 점수대는 아래와 같다.





■위 표에서 볼 수 있듯, 일반적으로 LC의 환산 점수대는 RC에 비해서 좀 더 너그러운 편이다. 비슷한 방식의 조금 더 세분화된 점수 환산표는 아래와 같다.




■위 토익 점수 계산표는 정확한 계산법이 아니므로, 토익 점수 발표 전 본인의 점수를 어느 정도나마 가늠해볼 수 있는 참고 자료 정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아무튼, 다들 토익 건승하시길 기원하며 토익 점수 계산표, 환산표 포스팅을 마친다.


2016/09/08 - [자뷰의 꿀팁] - 토익 전치사 접속사 정리

2016/07/20 - [자뷰의 꿀팁] - 토익 영단어 7000단어 정리 파일 다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