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먹방

주교동, 원당역 맛집 십원집 고양점

반응형


■주교동, 원당역 맛집 십원집 고양점

여자친구와 함께 방문한 연탄초벌구이가 정말 맛있는 십원집 고양점!








■십원집 고양점의 전 메뉴! 가격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합리적이어서 놀랐다. 필자와 여자친구가 시킨 메뉴는 연탄 고추장불고기!





■식당명이 굉장히 특이하고 재밌다고 생각했었는데, 요런 배경이 있었다. 50~60여 년 전 개성에서 돼지고기를 간장으로 양념하여 팔던 가게가 당시에 10원의 가치를 할 정도의 맛집이어서, 이에 따라 십원집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고 한다.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친절히 쓰여있었다!







■KBS, SBS 등에서도 맛집으로 소개된 것 같다.





■엄청나게 구수하고 칼칼해서 맛있는 된장찌개도 나오고!




■보글보글 끓는 채로 나온 맛있는 계란찜과







■파, 간장소스, 김치, 어묵, 마늘, 콩나물, 양파 장아찌에 푸짐한 쌈 야채까지! 엄청난 양의 밑반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연탄 고추장불고기가 나왔다. 초벌을 해서 연탄 향이 물씬 풍겼으며, 고기 자체의 양이 정말 많았다.




■군침이 절로 나오는 연탄 고추장불고기의 비쥬얼!







■고추장불고기의 짙은 연탄 향이 조금이라도 사진에서 느껴졌으면 좋겠다.





■십원집 연탄 고추장불고기의 맛은 적절한 연탄 향과 부드러운 고기, 매콤함과 중독성을 더해주는 고추장 양념이 훌륭하게 조화를 이뤄 자꾸 먹고 싶은 정말 중독성이 강한 맛이었다. 음... 비유하자면, 연탄 고추장불고기 하나만으로도 공기밥을 3개는 비울 수 있을 것 같은 맛!




■불판에 적절히 익은 파와 함께 한 점!




■상추에 싸서 한 점!






■무려, 고추장 양념 불고기인데, 절대로 볶음밥이 빠질 수 없었다!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대로 일부로, 고기를 많이 남겨 함께 볶아 먹는 볶음밥의 맛은 그야말로 최고였다.





■볶음밥을 정말 야무지게 볶아주시는 사장님!




■고소한 맛과 함께 연탄 향까지 살짝 나면서 중독성 있는 고추장 양념이 숟가락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연탄 고추장불고기 볶음밥!




■연탄 향이 짙게 묻어나는 맛있는 고추장불고기를 즐길 수 있는 주교동, 원당역 맛집 십원집 고양점! 합리적인 가격으로 엄청난 양의 연탄 불고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십원집의 또 다른 큰 장점인 것 같다. 게다가, 연탄 불고기와 함께 볶아먹는 고소한 볶음밥은 역대급으로 맛있는 최고의 볶음밥이었다. 주교동, 원당역에서 친구들끼리 술 한잔 곁들이며, 식사하기 딱 좋은 맛집인 것 같다.


■아래는 주교동, 원당역 맛집 십원집 고양점의 위치 지도, 약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