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제주 JSM 백화점 엘아이에스 사후면세점

반응형


■제주 JSM 백화점 엘아이에스 사후면세점

제주도에 가면 JSM 백화점이라는 중국인들이 자주 찾는 백화점이 있습니다. 요 백화점은 제주공항에 아주 가깝게 위치하고 있는데, 중국인 관광객들이 제주도에 방문하면 꼭 찾게 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JM백화점은 사후면세점입니다. 사후면세점이란, 공항에 있는 면세점과는 달리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면세점인데, 관광을 하면서 쇼핑도 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액에 따라 구매 시에 바로 면세가 될 수도 있으며, 큰 금액은 공항에서 바로 환불을 해줍니다. 공항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줄을 서서 환불하는 모습이 종종 보이는데, 그 광경이 바로 이러한 경우라고 합니다.




■시내에서 관광과 겸하여 쇼핑을 하게 되고, 자국으로 돌아가면서 공항에서 환급을 받아 가는데, 그 환급 받을 때의 기분이 살짝 공짜로 돈을 받는? 그런 기분일 것 같아, 관광의 마무리가 더욱 행복할 것 같습니다. 본인의 돈을 다시 받아가는 것이기는 하지만, 현금으로 직접 돈을 돌려받는 기분은 또 남다를 것 같습니다. 요즘은 중국 내에서 이런 제품들의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이러한 방식으로 면세를 통해 구매한 제품들이 현지에 유통이 된다고 하니,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일석이조인 것 같습니다. JSM 백화점은 엘아이에스 그룹의 여러 사후면세점 중 하나인데, 인삼예찬, 진간보, 이대 앞의 APM, 엘리스마트 등 여러 사후면세점(백화점)을 운영 중이며, 호텔사업에도 진출했다고 합니다.




■JSM 백화점 뉴스 검색 기사들입니다. 보통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편인데, 크루즈 단체 관광, 기업 고객 등 2,000명 이상 단체 관광객들이 한 번에 찾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대 앞의 APM의 경우 일 매출이 1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엘아이에스에서 면세점 사업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영업, 마케팅 성과를 매우 잘 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중국인의 취향에 딱 맞춘 맞춤 제품의 출시도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JSM 백화점은 제주공항에서 3K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화려하면서도 독창적인 모습을 띠고 있는 제주 JSM 백화점의 전경!




■화려한 건물 외부 모습과는 달리 세련되고 우아한 느낌이 풍기는 제주 JSM 백화점의 내부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