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LOL 기사

자뷰의 LOL 수다-비역슨이 연구하고 Dopa도 플레이 했다! AP 룬 글레이브 이즈리얼

반응형


자뷰의 LOL 수다-비역슨이 연구하고 Dopa도 플레이 했다! AP 룬 글레이브 이즈리얼

요즈음 북미 천상계에서 떠오르는 대세 픽인 챔피언이 하나 있다. 바로 '이즈리얼'이다. 하지만 오늘 다루려는 이즈리얼은 그동안 흔히 볼 수 있었던 원딜, 혹은 미드 AD 이즈리얼이 아닌, 조금은 특별한 이즈리얼이다.






'강타 스펠을 드는 AP 미드 이즈리얼' 이 말을 들은 독자분들 중 아마 몇몇은 "미드 라이너가 강타를?" 이라며, 의문점을 가질 것이다. 그도 그럴것이, 강타 스펠은 정글러의 전유물이며, 




간간히 탑 라이너만이 더티 파밍과 '승부의 강타'를 활용할 수 있는 '척후병의 사브르' 아이템 트리만을 택할 뿐이었다. 하지만, 'AP 강타 이즈리얼'은 이들과는 조금 다른, 정글 아이템 트리를 선택한다.



 

'강타 이즈리얼'의 핵심은 바로 5.12 패치로 새로 모습을 드러낸 '룬 글레이브'라는 광휘의 검 조합의 정글 아이템에 있다. 이 룬 글레이브라는 정글아이템은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0.3 AP 계수라는 추가 데미지를 지니고 있다. 이 AP 계수는 후반 이즈리얼의 포킹에 엄청난 추가 딜을 선사해주며, 말그대로 '왕귀'를 가능케 해준다. 또한, '경비대의 길잡이' 정글 트리를 택한다면, 초중반 이즈리얼에게 2% 부족한 라인 유지력과 더티파밍능력 라인클리어 능력을 보완해준다.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엄청난 승률과 KDA의 비역슨의 룬글레이브 AP 이즈리얼이 최근 솔랭에서 선보인 템트리는 대략적으로 선템으로 경비대의 길잡이: 룬 글레이브를 택하고 그 이후에 루덴의 메아리, 라바돈의 죽음모자, 공허의 지팡이 등 정석적인 미드 AP 누커의 템트리를 보여준다.


기사 맨 아래 영상에서 볼 수 있는 최근 솔랭 강제 캐리 게임에서는 특이하게 마지막 아이템으로 



 

흔히 '흡총' 이라고 불리는 마법 공학 총검 아이템을 선택한 점이 인상적이다. 이 아이템 또한 스킬에 AP와 AD 계수를 모두 갖춘 이즈리얼에게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되며, AP 아이템을 간 이즈리얼에게 부족한 흡혈능력과 액티브 스킬로써 1:1 일기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할 수 있다.




이즈리얼은 각각 모든 스킬에 0.4, 0.8, 0.75 0.9 의 무시할 수 없는 AP 계수를 지니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상성이 없다고 평가받는 안정적인 라인전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후반으로 갈수록 이러한 AP 계수를 토대로 지속적이고 날카로운 포킹능력에 더해서, 리그오브레전드 전 챔피언 중 가히 최고라 손꼽히는 생존기. 이것들이 AP 이즈리얼을 죽지않는 무시무시한 원거리 암살자로 만들어준다.


이미 롤챔스에 여러번 등장한 AD 미드 이즈리얼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승리한 사례가 여러번 있었기 때문에, 룬 글레이브 AP 이즈리얼의 등장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보여진다.


이번 롤챔스 2015 써머 시즌에서, 어떤 팀의 어떤 선수가 가장 먼저 꺼내들어 상대편의 죽음을 부르는 룬글레이브 이펙트를 터뜨리는 신비한 화살을 날릴지 주목된다.





자뷰 본인의 OP.GG 기사 원문 링크: http://www.op.gg/r/detail/35229/new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