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뷰의 꿀팁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반응형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블로그 마케팅이 자리 잡으면서 새롭게 탄생한 사업이 바로 블로거와 홍보를 원하는 업체, 기업, 식당 등을 이어주는 블로그 체험단, 리뷰, 후기 중계 사이트.

 



■많은 블로그 후기, 리뷰 중계 사이트 중에서 필자가 종종 활용하는 사이트인 위드블로그, 위블에는 각 지역의 식당부터 제품, 서비스까지 리뷰를 원하는 많은 업체들이 등록되어 있다. 그 예시로 위블 리뷰어의 리뷰 참여를 원하는 한 식당을 클릭해보면,




■요렇게 리뷰어 제공 내용과 포스팅 규칙 등의 캠페인 정보가 나오고...




■캠페인 참여 및 리뷰 등록을 원하는 블로거는 본인의 블로그 등의 정보를 입력 후 추첨을 기다리면 된다. 어떤 기준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블로거를 추첨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필자가 캠페인에 참여했을 때 문의한 결과 리뷰를 원하는 캠페인 제공 업체 쪽에서 리뷰어, 블로거를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위블, 위드블로그 자체적으로 캠페인 참여 리뷰어, 블로거를 선정한다고 한다. 아무래도 블로그 지수나 랭킹, 활동성, 포스팅의 퀄리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뽑지 않나 싶다.


 


■아무튼, 그렇게 신청 후에 위드블로그 캠페인 참여 리뷰어, 블로거로 당첨되면, 휴대폰으로 요러한 문자가 오고 해당 업체와 직접 컨텍 및 체험 후 블로그에 포스팅을 작성하면 된다. 요즘은 금액을 지불하고 허위, 과장으로 작성하는 리뷰가 많은데, 위드블로그의 캠페인은 직접 참여 후에 솔직한 후기를 리뷰한다는 점에서 다른 리뷰, 블로그 중계 업체들보다는 블로거, 업체 입장 양쪽에서 모두 좀 더 긍정적이라고 생각된다.












■특히,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위블은 서울, 경기 지역뿐만 아니라, 대전, 부산, 제주 지역까지 아우르는 지역별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순히 맛집이나 뷰티 체험만 제공하지 않고 숙박, 사진관, 안경원, 노래방, 요가, 타로, 파티, 연극 등 블로거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종류의 체험단 캠페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국내에서 가장 규모 있고 괜찮은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인 것 같다.


2016/08/31 - [자뷰의 꿀팁] - 알아두면 도움되는 유용한 사이트 모음

2016/07/20 - [자뷰의 꿀팁] - 기업 급여 연봉정보, 리뷰, 면접후기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2016/07/12 - [자뷰의 꿀팁] - 블로그 순위 위젯 배너로 표시하는 방법!

2016/07/11 - [자뷰의 꿀팁] - 블로그 순위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