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유튜브 꿀팁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설정, 수익 최적화 방법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설정, 수익 최적화 방법

일반적으로 가장 수익이 좋다는 광고 플랫폼 구글의 애드센스! 하지만, 티스토리 같은 경우 아래와 같이 기본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올렸을 시에 상단 큰 이미지의 박스형 애드센스 광고 2개를 적용하지 못한다.




■하지만,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광고 배치는 아무래도 포스팅 상단에 큰 박스형 이미지 애드센스 광고를 2개 배치하는 방식일 것이다. 이는 실제로 많은 고수익 블로거들이 활용하고 있는 배치이며,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설정하는 상단 1개 하단 2개 등의 배치보다 상단 2개의 큰 이미지 광고 배치를 통해, 클릭률 상승을 도모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수익 최적화를 낼 수 있는 애드센스 상단 2개 배치는 어떠한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을까?


 


■우선, 본인의 애드센스 계정의 내 광고 탭-> 광고 단위에서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하여 336*280 사이즈의 텍스트, 이미지 애드센스 광고를 생성하자. 생성하고 약간의 시간이 지나 상태의 활성화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이미지의 해당 코드를 복사하여 가져오자.




■자, 다음은 애드센스 배치 코드! A, B 부분에 아까 생성한 애드센스 코드 두 개를 복사해주자. 사실, 코드를 하나만 생성해도 상단에 서로 다른 광고가 뜨긴 하지만, 한 페이지에 동일 애드센스 코드 광고가 뜨는 것이 필자는 그냥 왠지 찝찝해서 336*280 사이즈 상단용 광고를 두 개 생성해 활용하는 중이다. 보다 쉽게 복붙할 수 있도록 메모장 파일을 아래에 첨부한다.


본문 상단 2개 정렬.txt




■자, 다음은 티스토리 관리 화면에서 HTML/CSS 편집을 클릭!




■그러고 나면, 요러한 화면이 뜰 것이다. 요기서 Ctrl+F 키를 눌러


##_article_rep_desc_##


라는 코드를 검색해주자. 그 다음 해당 ##_article_rep_desc_## 코드 위에 아까 메모장에서 생성해두었던 애드센스 상단 광고 코드를 복사해주자! 참고로, ##_article_rep_desc_## 코드 위에 애드센스 코드를 집어넣으면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_article_rep_desc_## 코드 아래에 애드센스 코드를 집어넣으면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생성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필자 같은 경우는, 생성한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기 위해서 HTML 관리 화면에 들어가 ##_article_rep_desc_## 코드를 아무리 검색해보아도, ##_article_rep_desc_## 코드가 존재하지 않았는데, 혹시라도 필자와 같은 문제가 생기신 분은 굳이 어렵게 해당 코드를 직접 만들려고 하지 마시고




■관리->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 (데스크탑 웹용)으로 들어가서 하단 광고 플러그인을 설정해 주자. 어차피, 상단 2개 광고를 달아도 하단에 1개를 달아야 하는데, 해당 하단 광고는 플러그인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하고, 또 우선적으로 하단 광고를 플러그인으로 달아 놓으면 위에서 설명한 필자의 상황과 같이 ##_article_rep_desc_## 코드가 없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애드센스 336*280 광고 단위 생성 및 활성화, HTML 코드를 통한 애드센스 상단 광고 2개 배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간단한 애드센스 하단 광고 1개 배치를 통해, 모두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에 성공하시길 바란다.


2016/09/08 - [자뷰의 꿀팁] - 블로그 후기, 리뷰 사이트?

2016/08/31 - [자뷰의 꿀팁] - 알아두면 도움되는 유용한 사이트 모음

2016/07/20 - [자뷰의 꿀팁] - 기업 급여 연봉정보, 리뷰, 면접후기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2016/07/12 - [자뷰의 꿀팁] - 블로그 순위 위젯 배너로 표시하는 방법!

2016/07/11 - [자뷰의 꿀팁] - 블로그 순위 확인하는 방법!

2016/08/08 - [자뷰의 꿀팁] - 유효키워드 감소 원인 블로그 저품질?

2016/01/20 - [일상] - 구글 애드센스 핀넘버, PIN Number 해외발송 우편


반응형